믹서기로 사과쥬스 만드는 간단한 방법!

믹서기로 사과쥬스 만드는 간단한 방법!

믹서기로 사과쥬스 만드는 간단한 방법

나는 과일을 좋아하는 편이 아니다. 그래서 집에 과일이 있어도 거의 먹지 않는 편이라서 썩어서 버린 적도 많다. 부모님도 내가 과일을 잘 안먹는다는 것도 알고 계시는데 이번에 아빠가 사과를 한박스나 가져다 주셨다.

이번에 집에 사과가 많이 들어서 율오빠와 먹으라고 가져다주셨는데 율오빠는 과일을 좋아하지만 한박스를 다 먹기에는 무리가 있었다. 아빠가 주신거라 안먹기에도 그렇고 어떻게든 먹어야할 것 같은데 좋은 방법이 떠오르지 않았다. 그러다 예전에 구매했던 미니 믹서기가 생각나 사과쥬스를 해먹기로 했다.



준비물

우리집 믹서기는 큰 컵 기준 1잔만 만들 수 있다. 그러므로 1인분 기준으로 했을 때 사과 하나, 믹서기, 요구르트 이렇게 3개만 있으면 간단하게 사과쥬스를 만들 수 있다.

사과 깍기

과일을 잘 안먹는 관계로 우리집에는 과도가 없다. 사과는 껍질 째로 먹거나 갈아먹는게 좋지만 나는 사과 껍질을 먹지 못하는 관계로 껍질을 제거해주기로 했다.

사과 자르기

믹서기가 큰 사람들은 크게, 작은 사람들은 작게 잘라주면 된다.

※ 사과는 껍질째로 먹는 것이 좋으므로 그냥 씨만 제거해주고 알맞은 크기로 잘라주시면 됩니다!

믹서기 통에 담기

우리집 믹서기는 너무 작아서 사과 하나가 꾸역꾸역 넣어야 겨우 다 들어간다.

요구르트 붓기

요구르트는 조금만 부어주는 것이 좋다. 사과 자체도 달기때문에 요구르트를 많이 넣으면 어마어마하게 달아진다. 요구르트 대신 우유를 넣어서 갈아도 상관없지만 나는 우유 넣어서 갈았을 때 맛이 없어서 먹다가 버렸다.

하지만 우리엄마는 우유를 넣어서 사과를 갈아드시는데 담백하니 맛있다고 하셨다.

믹서기 사용 준비 완료

귀여운 우리집 미니 믹서기는 믹서컵이 칵테일 잔 처럼 생겼다. 커엽..

쉐킷쉐킷

사과는 쉽게 갈리기때문에 오래 갈지 않아도 된다. 30초-1분정도 갈고 나면 끝!

요구르트 사과 쥬스 완료

사과 쥬스는 갈고 난 뒤 바로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 혹시 먹다가 액체와 사과건더기가 분리가 된다면 한번더 흔들어서 먹어주면 목넘김이 훨씬 부드럽다.

물, 우유, 요구르트 등과 섞어서 사과쥬스를 여러번 만들어봤고, 내 입맛에는 요구르트가 제일 잘 맞았던 것 같다. 아침에 이거 한잔 먹으면 속이 든든해서 좋은 것 같다. 이상 간단하게 집에서 사과쥬스 만드는 방법 끝!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눌러주세요


리뷰 제안 및 기타 문의

 chyool0723@gmail.com


 "세상 모든 것을 리뷰하는 공장"

세모뷰의 리뷰팩토리 Writer. 민 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