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돈 봉투 리뷰 현금은 이런 곳에 드려야 제 맛

다이소 돈 봉투 리뷰 현금은 이런 곳에 드려야 제 맛

다이소 현금 봉투 리뷰

율오빠와 나는 매달 돈이 나갈 일이 많은 편이다. 어느정도 나이가 있다보니 가족들 생일같은 기념일에 더이상 줄게 없어서 지금은 현금으로 드리는 편이다. 율오빠네 부모님, 율오빠네 누나, 우리 부모님도, 내 동생도, 우리 오빠도 현금을 받는 걸 더 좋아하고.

진짜 신기하게도 1월부터 12월까지 매달 하루씩 가족들 생일이나 부모님 결혼기념일, 어버이날 등등 기념일이 하나씩 들어있다. 센스있는 현금봉투에 넣어드릴 때도 있지만 그냥 은행에서 제공되는 봉투에 넣어서 드릴때도 있어서 이번에 다이소 간 김에 심플해서 다용도로 쓰일 것 같은 현금 봉투를 하나 구입했다.




다이소 레자크지 현금 봉투

다이소에서 구입한 현금 봉투는 아무런 글이나 그림이 없는 초 심플한 흰색 봉투다.  현금 봉투 앞에 적혀있는 레자크지는 봉투를 제작한 종이 재질을 말한다.
 

매수 12매

다이소 현금 봉투는 한 팩에 12매가 들어있다. 1월부터 12월까지 매달 한장씩 사용하라고 12매가 들어있는건가?라는 생각이 들었다. 1년으로 따지만 12매도 부족할 것 같지만 1,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꽤 많이 들어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품질 표시

봉투를 겉면에 둘러진 띠에는 제품에 대한 품질표시가 적혀있다. 재질은 종이, 원산지는 한국이고 품명은 레자크지 현금봉투다. 가격은 위에서도 말했다시피 1,000원이고 봉투가 12장이 들어있다.

다이소 레자크지 현금 봉투 상세 사진

이번에 구입한 레자크지 현금 봉투는 흔히 볼 수 있는 가로로 열고 닫을 수 있는 타입의 종이 봉투다. 봉투의 풀칠 마감은 깔끔하게 잘 되어 있어서 쉽게 떨어질 것 같지는 않았다.


레자크지

위에서도 말했던 봉투의 소재는 종이다. 종이에도 다양한 재질이 있는데 이 봉투는 레자크지로 되어있다. 레자크지는 종이에 굴곡이 있고, 색상이 다양하며 고급스러워서 명함, 책표지, 쇼핑백, 박스 등 다양한 곳에 활용도가 높다.

현금 준비

현금 봉투를 샀으면 현금을 넣어봐야하는게 인지상정. 지갑에 있던 현금을 전부 꺼내서 봉투에 넣어보기로 했다.

이것이 진정한 현금 봉투

봉투에 현금을 넣은 후 살펴보니 두툼해지기는 했지만 봉투의 모양이 변형되지 않아서 마음에 들었다. 여기서 현금을 더 많이 넣는다면 변형이 되겠지만.. 난 그렇게 현금이 없다. 하하하


비침 없음

현금을 넣은 뒤 봉투를 넣고 요리조리 돌려보았다. 종이가 엄청 얇은 편은 아니었지만 그렇다고 두껍지도 않아서 현금을 넣었을 때 내부가 비치지않을까 걱정했지만 다행히도 봉투 내부가 비치지 않았다.

후기

매번 센스있는 돈봉투를 구입하기도 그렇고, 언제 어떻게 돈이 나갈지 몰라서 은행봉투를 사용하기에도 애매하다. 그렇다고 주소를 써야하는 길쭉한 편지봉투를 사용하기에는 더 그렇고.. 혹시나 어찌될지 몰라서 다이소에서 미리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현금 봉투를 구입한 건데 상당히 만족스럽다. 또 1,000원이라는 금액에 12장이나 들어있으니 1년은 무리더라도 6개월은 충분히 사용하지 않을까?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눌러주세요


리뷰 제안 및 기타 문의

 chyool0723@gmail.com


 "세상 모든 것을 리뷰하는 공장"

세모뷰의 리뷰팩토리 Writer. 민 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7)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