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클링 화이트 와인 추천 프리미엄 엠 모스카토 다스티 리뷰

스파클링 화이트 와인 추천 프리미엄 엠 모스카토 다스티 리뷰

프리미엄 엠 모스카토 다스티 리뷰

낮에는 따뜻하지만 밤에는 추운 3월에 들어서니 우리집은 와인 풍년이다. 아빠가 안드시고 모아놓으셨던 와인, 지인분이 선물해주신 와인 등 다양한 와인들이 집 한구석을 가득 채워버렸다.

개인적으로 소주보다는 맥주, 맥주보다는 와인을 더 좋아하는 편이라서 집 한쪽 벽면을 가득 채워버린 와인을 보면 기분이 좋아진다. 오늘은 율오빠가 가지고 온 와인을 리뷰해보려고 한다. 이마트 트레이더스에 소세지사러 갔다가 멤버십 할인으로 저렴하게 판매하는 와인이 있길래 소세지랑 먹기위해 구입해왔다고 한다.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구입

율오빠가 이마트 트레이더스에 소세지 구입하러 갔다가 멤버십 카드 할인으로 만원에 판매하길래 두병이나 구입해왔다. 율오빠는 스위트 와인을 좋아해서 모스카토 다스티란 이름을 가진 와인을 좋아하는데 마침 이 와인이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어서 개이득이라며 구입해왔다고 한다.

이 와인의 풀네임은 프리미엄 엠 모스카도 타스티, 올리브 색상의 흔히 볼 수 있는 와인병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기존에 구입해서 먹었던 다른 와인에 비해서 상당히 심플해서 어찌보면 밋밋해보인다는 생각 또한 들게 만들었다.

프리미엄 엠 모스카토 다스티

모스카토 다스티는 와인 중에서도 상당히 단 편에 속하고, 알코올 함량도 낮은 편이라서 디저트 혹은 안주 없이 마실 수 있는 와인 중에 하나다.

포도 품종과 기간에 따라서 가격은 천차만별이지만 기본적으로 인기있는 모스카토 다스티 와인들을 비교했을 때 가격대가 2만원 ~ 3만원대로 그렇게 높지가 않다고 한다. 하지만 이 와인은 평균 가격대보다 훨씬 낮은 가격인 1만원대로 할인을 받기 전에도 15,000원정도로 매우 저렴한 와인이다.

D.O.C.G 등급

저렴한 가격에 비해서 프리미엄 엠 모스카토 다스티 와인은 와인 등급이 매우 높은 편이다. 정부에서 보증한 최상급 와인등급인 D.O.C.G 등급인데 한단계 아래인 D.O.C 등급과 거의 차이는 없다. 굳이 차이가 있다고 따지면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과한 와인이랄까?

품질 표시

와인병 뒤쪽에는 식품위생법에 의한 한글표시항이 스티커로 부착되어 있다. 당연히 미성년에게 판매하면 안되는 주류이고, 식품 유형은 과실주, 원산지는 이탈리아 와인이라고 한다.


주식회사 신세계엘앤비에서 수입해서 판매하는 와인인데 정작 홈페이지에 접속 하면 이 와인을 찾아볼 수가 없다. 인터넷으로 검색해다 정확한 정보가 없다보니 그냥 저렴한 이탈리아 모스카토 다스티 와인이라는 것 밖에 모른다.

용량은 750ml로 평균용량이며, 알코올은 5.5%로 낮은 편이다. 하지만 알코올은 알코올인법.. 마시면 취하는건 매한가지다 ㅠ.ㅠ

프리미엄 엠 모스카토 다스티 오픈 방법

이 와인의 가장 큰 특징은 코르크 마개를 사용하지 않고, 손으로 돌려서 쉽게 열 수 있는 마개라는 점이다. 이 오픈 방법의 장점은 남은 와인을 보관할 때 뚜껑을 슥 닫아놓으면 되니 편하다.


스파클링 화이트 와인

이 와인은 매우 연한 노란 빛을 띄는 스파클링 화이트 와인이다. 이름에 걸맞게 어마어마하게 달달한 편이었고, 신맛이 강하지 않아서 목넘김이 굉장히 좋았다. 다만 간치아 모스카토 다스티, 칸티 모스카토 다스티와 비교했을 때 인공적인 맛이 끝에 맴돌았다.

후기

간단한 디저트와 마시기에도, 안주없이 마시기에도 만족스러운 와인이지만 끝에 인공적인 맛이 맴돌아서 살짝 아쉬움이 남는 와인이었다. 하지만 저렴한 가격대와 달달한 맛을 생각해본다면 상당히 가성비 좋은 와인이라는 생각이 든다. 스파클링 화이트 와인 중에서 간치아 모스카토 다스티를 굉장히 좋아하는 편이지만 이 와인을 구입하는 가격에 프리미엄 엠 모스카토 다스티를 2개 구입할 수 있어서.. 막 마시게에는 프리미엄 엠이 아무래도 끌린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눌러주세요


리뷰 제안 및 기타 문의

 chyool0723@gmail.com


 "세상 모든 것을 리뷰하는 공장"

세모뷰의 리뷰팩토리 Writer. 민 강


댓글(8)

  • 2019.03.18 19:36 신고

    인공적인 맛이 맴돌아서 아쉬운 와인이네요. 전 한때 마주왕 브랜드 스파클링 와인을 좋아했었답니다. 행복한 저녁 되세요ㅎㅎ.

    • 2019.03.25 23:53 신고

      인공적인 맛이 맴돌아서 아쉽긴 하지만 저렴한 가격에 막 먹기는 괜찮은 것 같습니당 ㅎㅎ 말씀하신 와인도 구입해서 먹어봐야겠어요 ㅎㅎ

  • 2019.03.18 21:20

    달달한 치즈케익과 함께 먹으면 좋을 거 같아요.
    아니면 바지락술찜 만들때, 청주대신 넣어도 좋을 듯 싶습니다.ㅎㅎ

    • 2019.03.25 23:53 신고

      와인은 음미하면서 천천히 마셔줘야한다는데 저는 저거 한병 그날 다 비워버렸네요ㅠㅠ 조만간 사서 치즈케익이랑 먹어봐야겠어요

  • 2019.03.19 01:36 신고

    스파클링 화이트 와인은 맛이 좀 궁금하네요~~ ㅎㅎ
    잘 보고 공감 누르고 갑니다. ^^
    좋은 하루 보내세요!!

  • 2019.03.19 19:57 신고

    저는 와인을 솔직히 무슨 맛으로 먹는지 아직 잘 모릅니다 ㅎ
    소맥만 먹다보니 ㅎㅎ
    잘 보고 갑니다 ^^

Designed by JB FACTORY